티스토리 뷰

재난지원금 이의신청서 주민센터 오프라인 작성요령
최대한 간략하게 자신의 상황에 맞게 작성하기

 

 

재난지원금 이의신청서 작성요령을 알아보자. 코로나 상생 국민 재난지원금 신청 후 이의신청 시 사유에는 최대한 간략하게 적는 것이 좋다. 정부는 최대한 이의신청을 받아들인다는 발표이다.

 

국민 재난지원금 이의신청서는 기본 신청서와 필요한 증빙 서류 제출 등으로 구분된다. 신청인 또는 대리인 세부사항 작성 후 이의 신청 사유를 확인한다. 이의 신처 내용은 간략히 기술한다. 관련 가구에는 세대주 정보를 입력한다.

 

 

재난지원금이의신청방법

 

국민신문고이의신청하기

 

 

재난지원금 이의신청서 작성요령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사유 중 대부분이 가구 구성 변동과 건강보험료 금액이라고 한다. 우선 가구 구성 재난지원금 이의신청서 작성요령은 다음과 같다.

 

재난지원금 이의신청서는 사유를 간략하게 적어서 제출한다. 예를 들면 신청 내용에 '기존 가구원수 4명에서 2명 신청인 홍상직, 자 홍길동 분리하여 별도 가구 구성' 과 같이 간략하게 작성하여 신청한다.

 

가구구성 관련 이의신청
가구구성 관련 이의신청

 

이의 신청 사유 중 해당사항을 확인한다. 이의신청 사유는 동거인 조정, 해외체류 후 귀국, 재외국민, 외국인, 비동거 맞벌이, 폭력 학대 피해자, 자녀 부양관계 조정, 혼인, 이혼, 출생, 사망, 국적취득 해외이주, 신청지역 변경등이 있다. 관려 가구에는 세대주 정보를 입력한 후 제출한다.

 

건강보험 관련 이의신청
건강보험 관련 이의신청

 

건강보험료 관련 이의신청서 작성요령은 다음과 같다. 건강보험료는 소득월액 보험료와 지역보험료에 따라 달라진다. 소득금액보험료는 휴폐업, 실직, 소득감소에 따라 필요 증명 서류를 발급받아 제출한다. 지역보험료는 휴폐업, 실직, 소득감소 및 동거인 제외가 포함된다. 대상자 주민번호를 첨부하여 신청한다.

 

가구구성이나 건강보험 관련 변동 사항 외에도 이혼관계 또는 양육사실 확인서 등이 다를 경우 내려받아 신청한다.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제출한다.

 

 

국민지원금서류다운로드

 

 

재난지원금 이의신청서 작성요령 대표 이미지
재난지원금 이의신청서 작성요령

 

재난지원금 이의신청서 작성요령은 사유 기재 사항을 간력히 적는 것이 좋다. 이의신청 사유에 따라 필요 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한다. 관련 가구에는 세대주 정보를 입력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