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지원금 건강보험료 기준 충족 대상 제외 기준
국민지원금 제외대상 가주 의료수급자 지급 대상 포함
국민지원금 이의신청하기

 

 

국민지원금 제외대상 기준은 어떻게 될까? 건강보험료 기준을 충족한다고 하더라도 고액 자산 및 금융 소득에 따라 제외될 수 있다.

 

지난해 가구원 재산세 과세표준 합계액이 9억을 초과하거나 종합소득 신고 금융소득 합계액이 2천만 원을 넘는 경우 제외된다.

 

 

국민지원금 제외대상 기준

 

국민지원금 제외대상 기준은 어떻게 될까? 건강보험료 기준을 충족하더라도 고액의 자산을 보유한 경우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구체적인 고액 자산은 가구원의 지난해 재산세 과세표준 합계액이 9억을 초과하는 경우이다. 또한 종합소득신고 분 금융 소득 총합계액이 2천만 원을 넘는 경우에 해당한다. 의료 수급자가 포함된 가구가 제외 대상인 경우 의료급여 수급자는 지급대상에 포함한다.

 

▶주소지가 다른 부부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국민지원금 이의신청하기

국민지원금 제외대상에 포함되었다면 이의신청이 가능하다. 물론 사유가 합당해야 한다. 고액 자산이나 금융소득 관련 사유는 제외된다. 다만, 출생이나 이혼 및 사망 등으로 인하여 금융 소득 등에 변동이 생겼다면 이의신청하여 결과를 확인한다.

 

▶ 재난지원금 이의신청서 작성요령

 

 

국민지원금 제외대상 기준 이의신청하기 대표 이미지
국민지원금 제외대상 기준 이의신청하기

 

국민지원금 제외대상 기준은 금융소득과 고액 자산에 따라 달라진다. 가구원의 지난해 재산세 과세표준 합계액이 9억을 초과하거나 종합소득 신고분 금융소득 합계액이 2천만 원을 넘는 경우이다. 건강보험 기준을 충족하더라도 제외된다. 금융소득 또는 자산의 변동이 생긴 경우 이의신청이 가능하다.

댓글